카테고리 없음

롤 강타 배운 정글 초심자를 위한 정글 용어 정리

브로쿨리 2020. 3. 9. 20:32

-정글링: 정글 몬스터를 사냥하는 행위
-캠프: 정글 몬스터가 있는 장소
-인베: 게임 시작하자마자 상대 정글로 칩입하는 행위
-리쉬: 팀원이 정글 몬스터를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돕는 행위
보통의 경우 정글러는 아군 정글 하단 버프몹을 봇 듀오에게 리쉬 받는다.
두 번째 블루부터 미드에게 리쉬 해준다.
라인전이 끝날 즈음 원딜에게 레드를 리쉬 해준다. (안해줘도 되지만 정글러가 레드를 먹으면 욕 먹을 수 있다.)
-역벞: 첫 시작을 아군 정글 상단 버프몹부터 시작하는 행위
탑에게 리쉬해달라 부탁하면 보통 해준다.
-카정: 상대 정글에 들어가 정글링을 하는 행위
-블루: 푸른 파수꾼, 사냥하면 마나/기력 회복력 상승과 스킬 쿨타임 10% 감소 버프를 준다.
-레드: 붉은 덩쿨 정령, 사냥하면 체력 회복량 상승과 평타에 도트딜, 둔화 버프를 준다.
-작골: 고대 돌거북과 돌거북, 예전에 해당 캠프에 작은 골렘이라는 몬스터가 있었다.
-갱: 정글러가 라인에 개입하는 행위, 상대 라이너를 처치하면 갱성공이라 한다.
-역갱: 상대가 갱을 올 것을 예측하고 기다리다가 상대 정글러가 갱을 오면 그 때 갱을 하는 행위
-직선갱: 라인을 가로질러서 갱을 하는 것이 아닌 라인을 그대로 타고 오는 갱.
-땅굴갱: 보통 탑, 봇에서 라인이 밀려 있을 때 부쉬에 숨어 있다가, 라인이 당겨질 때 하는 갱, 부쉬 속에서 계속 기다리는 상황을 '땅굴 판다' 고 한다.
-cs갱: 갱을 가서 cs만 먹고 가는 행위, 경험치만 먹고 가는 경험치갱도 있다. 욕을 먹기 쉽다.
-커버: 여러 뜻으로 쓰이지만 보통 정글러한테 커버해달라 할 때의 의미는 라이너가 라인에 없을 때 포탑을 공격하는 미니언을 처리해주는 행위
-파랑강타: 


-빨강강타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