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
80년대 일본 만화가 예언한 현 일본상황

브로쿨리 2020. 3. 5. 19:34

현재 일본에선 80년대 만화, 애니메이션 아키라에 나오는

 

2020년 일본 상황과 현실 2020상황이 매우 유사해서 네티즌 사이에서 이야기되고 있음

 

 

 

 

88년작 애니 아키라 속 한 장면

 

30번째 올림픽이 도쿄올림픽이란 걸 80년대에 맞췄다는게 신기할 따름

 

여기서 주의해서 봐야할 점이 있는데

 

 

 

윗짤에서 검은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해석하면

 

"중지다 중지!" 라고 해석된다

 

 

 

한마디로 애니메이션 속 일본도 올림픽을 반대하는 분위기가 있었던 것

 

 

 

심지어 올림픽 147일전이면 현실 시간으로 지난 2월 28일이 된다

 

뭔가 교묘하게 맞아떨어지고 있다

 

 

 

때문에 이런 장면도 나온다

 

위 두 남자는 도쿄 올림픽을 반대하는 시위대이다

 

 

 

여기서 또 주의해서 봐야할 점은 검은색으로 표시한 신문 내용인데

 

대충 번역하면

 

"WHO 전염병 대책을 비난"

 

 

 

그렇다 만화 속 일본 또한 전염병 때문에 문제가 생겼던 것

 

 

 

만화엔 이런 장면도 나온다

 

올림픽을 준비하는 일본의 경기장을 보여주는 장면

 

 

 

여기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경기장을 유심히 보면

 

 

 

일본이 처음 경기장을 만들기로한 디자인과 매우 유사하다

 

 

 

다만 이 디자인은 결국 무산되고

 

 



이런 무난한 디자인의 경기장으로 바뀌었다

 

 

 

이 부분은 다소 억지스러운 면이 없진 않다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교토대에서 2월 28일 당일 아키라 속 장면을 오마주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참고로 만화,애니속 결말은

 

 

주인공이 경기장을 폭발 시켜서 결국 올림픽은 무산된다

 

 

 

다음카페 도탁스펌